대법원, ‘사랑침례교회 정동수 목사는 성경 사기꾼’이라는 표현은 모욕 아니다

킹제임스 성경 유일주의를 주장하는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가 자신을 성경 사기꾼이라고 비판한 권동우 대표(킹제임스성경연구소)를 모욕으로 고소했지만 최종 패소했다.

대법원은 지난 2월 27검사의 상고를 기각하며 무죄를 선고했다. 1심에서 모욕 혐의가 적용 되 벌금 100만 원이 선고됐지만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2018년 6월 21원심 판결을 파기한 바 있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권 대표의 무죄 취지를 상세하게 설명한 바 있다법원은 ▲피고인(편집자 주권동우 대표)이 킹제임스 성경만이 완벽한 성경이고 개신교에서 널리 쓰이는 개역성경을 비롯한 다른 성경들은 불완전한 성경이다는 피해자(편집자 주정동수 목사)의 주장을 비판하기 위해 글과 동영상을 게시한 점 ▲피해자의 주장은 관련 학문분야나 개신교 일반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주장으로 보이고오히려 개신교 주류에서는 이단인지 가리기 위해 조사에 착수하기도 한 점

▲피해자는 피해자의 교회 신자들에게 킹제임스 성경만을 완전한 성경으로 받아들일 것을 요구하고심지어 킹제임스 성경 외의 성경들에 대해 마귀’ 등의 극렬한 표현을 반복하며 비난하는 내용도 있는 점 ▲피고인이 사용한 성경사기꾼이라는 표현은 피해자의 킹제임스 성경 유일주의’ 주장과 관련 입장이 비판받아 마땅하다는 피고인의 의견을 강조한 나머지 다소 과격한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점

성경사기꾼이라는 표현은 그 모욕의 정도가 통상의 욕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고피고인이 목사인 피해자의 성경 에 관한 종교적인 주장이나 입장을 비판하려는 과정에서 부분적으로 모욕적인 표현이 사용된 것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는 점 등을 종합하여 보면피고인이 성경 사기꾼’ 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글을 작성·게시한 행위는 사회상규에 위배되지 않는 정당행위로서 위법성이 조각된다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무죄 판결을 내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실을 판시한 바 있다.

① 정동수 목사는 1611년에 발간된 영문 킹제임스 성경을 번역하여 2001년경부터 킹제임스 흠정역 성경전서라는 제목의 성경을 출판사를 통해 발간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상당한 부수가 판매되고 있다.

② 정동수 목사는 킹제임스 성경만이 완전한 성경이라고 주장했고사랑침례교회에서는 교인들에게 1611년에 출간된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완전한 성경으로 믿고킹제임스 성경이 다른 번역본들보다 우수할 수 있지만 완전하지는 않다고 믿을 경우 자발적으로 교회에 나오지 않기로 한다는 내용의 회원가입서류에 서명을 받아오고 있다.

③ 정동수 목사는 2014년 11월 16킹제임스 성경 이외의 성경에 관해 마귀가 변개한 것이다는 취지로 마귀라는 표현을 반복하고 죽일 놈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비난하는 내용의 설교를 하였다.

④ 성경 본문비평학 내지 사본학의 관점에서킹제임스 성경은 기존 성경 사본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 성경 번역 중 하나로 완벽할 수는 없고대상이 된 성경 사본들에 비추어 개신교에서 널리 사용되는 개역 성경에 비해 우월하다고 단정할 수 없다는 평가들이 있다.

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에서는 1998년 9월 22일 한글 개역성경이 불완전하고 한글킹제임스 성경만이 완전하다는 취지의 킹제임스 성경 유일주의를 주장한 말씀보존학회에 대해 이단선언을 한 바 있다.

 

한편정동수 목사는 다음과 같은 설교를 해왔다.

2014년 11월 16

성경을 변개시키려고 하는 그와 같은 자들이 있다누가 그 일을 하겠어요마귀가 그 일을 하는 거예요누가 그를 돕습니까알게 모르게 마귀를 추종하는 아니면 사람들의 칭찬을 받으려고 하는 신학교 교수들과 그다음에 목사들이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생각하면서 실질적으로 마귀의 일을 하고 있는 이와 같은 사태가 지금 벌어지고 있는 겁니다그래서 하나님이 보존해 주신 성경 있고마귀가 변개한 말씀이 들어 있는 부패한 그와 같은 성경이 있다 지금 나오는 모든 성경은 뜻만 전달해 주면 된다는 거예요뜻만 전달해 주면 된다그건 성경이 아닙니다.

마귀가 부패시켜 놓은 그와 같은 작업이 그 안에 들어 있기 때문에그 안에 내용이 동일해요그 동일한 내용을 포함한 현대 역본들이 무너뜨리려고 하는 랜드마크가 뭐냐하나님이 보존해 주신 유일한 킹제임스성경 이거를 무너뜨리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저와 여러분이 이 시간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존해 주신 이 킹제임스 성경이란 랜드마크를 지켜야 되는 겁니다한번 비교를 해보세요이런 죽일 놈들이 있나이렇게 이런 죽일 놈들성경을 이렇게 바꾸나.. 어떤 분 얘기대로이렇게 돼야 정상입니다.

2015년 7월 22

하나님이 보존해 주신 완벽한 성경이 있다. 이게 얼마나 놀라운 얘깁니까? 근데, 그게 우리나라 말로 번역이 됐다. 우리 손에 그게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되니까 성경 이슈가 한국에서 지난 20년 동안 뜨거운 감자로 이렇게 올라서게 된 거예요. 지금 우리는 완전히 보존된 하나님의 말씀 이 성경이 우리 손에 있다고 우리는 믿는 거예요. 여러분 믿는 겁니다. 그 성경이 우리말로는 킹제임스흠정역 성경이다. 그래서 누가 와서 하나님의 완전한 성경을 보내주쇼 그러면 제 품에서 이 성경을 꺼내서 줄 거예요. 이게 완전한 성경입니다. 여러분, 이게 안 되면 믿음 생활하기 어려운 거예요.

 

바른미디어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신천지와 COVID-19의 공동운명

Next Post

과천시, 건축법 위반 신천지에 드디어 책임 묻나?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