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

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해설서)는 저자 손재익 목사가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그리고 고대문헌과 역사적 신앙고백문서에 언급된 십계명에 관한 내용을 분석하고 정리한 책이다.

 

1부에서는 십계명을 왜 공부해야 하는가기독교 역사 속 십계명 십계명의 성격 십계명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 알아둘 것들 십계명을 10개로 나누는 방법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십계명 각 계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이어간다. 3부에서는 십계명을 지킬 수 있는가에 대해 논증한다.

▲『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해설서)』(좌), 『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교재)』(우) / 손재익 목사 / 디다스코 / 해설서 408쪽, 교재 96쪽

황원하 목사(산성교회)는 “십계명에 대하여 성경 본문이 무엇이라 하는지를 충실히 연구한 후에 선진들의 해석렌즈를 사용하여 내용을 검토하여 해석의 정당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의미의 풍성함을 드러냈다”라고, 송용목 교수는 “한국교회 안에 신앙고백에 무지한 성도와 직분자들이 적지 않은 형편에 귀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추천사를 남겼다.

『십계명 언약의 10가지 말씀(교재)』는 ‘십계명을 왜 공부해야 하는가’부터 ‘제10계명 및 정리’까지 총 14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단원 마지막에 있는 요점정리는 해설서를 읽지 않아도 십계명을 전반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다. 성경본문을 찾고 요리문답의 설명을 확인하면서 토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소그룹 모임에서 사용하기 좋다.

편집자 주: 저자 손재익 목사는 고려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과정(M.Div)을 공부했고, 고신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구약전공으로 신학 석사과정(Th.M)을 수료했다. 현재 한길교회 담임으로 사역하고 있다.

Previous Post

한국교회언론회, “대학가 이단사이비 발호 막아야”

Next Post

『킹제임스성경 유일주의의 망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