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복한숲, 숲해설가 교육생 모집


산림환경교육 전문기관 ()행복한숲(대표 이원경)이 2019년 숲해설가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숲해설가란 산림교육을 위한 국가자격증 중 하나로국민들이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활동을 통해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설하거나 교육하는 사람을 말한다.

14년 전부터 경기도 남양주시를 기반으로 활동해온 ()행복한숲은 산림청이 지정한 「산림교육전문가 양성기관」(제숲해설-2014-02)이다.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생태안내자 약 200명을 배출했으며, 2015년부터는 매년 40여 명의 숲해설가를 양성해 약 5,000명의 시민들에게 산림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숲은 경이롭다(사진 제공: (사)행복한 숲)

 

()행복한숲은 산림청에 등록된 「산림복지서비스 전문기관」(숲해설업·유아숲교육업·산림치유업)이기도 하다. 2017년부터 광릉 국립수목원의 산림교육 위탁운영뿐 아니라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다▲교육부 「누리과정」의 환경교육 내용을 분석하여 구성한 유아숲 프로그램 ▲환경부에서 인증한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환경생태교실▲교육부 자유학기제 (꿈길)체험처 등록프로그램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나이대별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인상적이다.

목재 중심의 산림교육을 기반으로 자연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하고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의식 및 산림보호 생활 실천의 기반을 조성하는 목공 체험교육도 눈길을 끈다.

2019년 숲해설가 5기 교육생을 모집

□ 대상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해설하거나 지도교육하려는 의지가 있는 성인

□ 인원 : 40명 이내

□ 교육비 : 120만 원(남양주시민 20% 지원)

□ 문의 : 031-511-6563

□ 신청 및 안내 바로가기 http://cafe.daum.net/eduforest/VQzn/21

바른미디어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한컷인물교회사】이레나이우스

Next Post

찰스 핫지의 창조론과 사도 바울의 창조 신학을 알고 싶다면?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