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핫지의 창조론과 사도 바울의 창조 신학을 알고 싶다면?

창조론오픈포럼 24차 모임


창조론오픈포럼 제24차 모임이 2019년 2월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신성교회(서울시 동작구 만양로 35, 정민 목사 시무)에서 진행된다.

창조론오픈포럼은 창조론은 자연과학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신학과 철학과학사인문사회학과 문학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대표적인 학제 간 교류가 필요한 융합적 주제라는 취지로 지난 2007년에 시작된 창조론 전문가들의 모임이다.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있었던 포럼 모습(출처: 창조신학연구소 공식 블로그)

 

이번 포럼에는 찰스 핫지의 창조론(박찬호 교수), 기원 논쟁과 진화의 의미적 다양성(양승훈 원장), 창세기 1장의 재해석(허정윤 박사), 사도 바울의 창조 신학(조덕영 박사), 영화의 과학적 세계관에 대한 신학적 이해와 평가성결운동과 진화론 그 만남의 역사와 대응신무신론 비판 등의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창조론오픈포럼의 관계자는 최근 창조론 오픈포럼의 과월호 논문들은 누리미디어를 통해 보급되고 있는 데 놀랍게도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유료로 다운로드 되고 있다창간호로부터 23호까지 약 200여 편의 논문과 서평이 실려 있는데 한 해 동안 편당 약 2만 원 정도의 인세를 받고 있다금액으로는 많지 않지만 한 편의 논문을 다운로드 할 때 지불하는 인세가 매우 적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관련 논문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밝혔다또한 양승훈 박사는 창조론 오픈포럼이 한국 창조론 운동의 지평을 건강하게 바꾸고 있다고 생각 한다라고 전했다.

창조론오픈포럼은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공동대표 조덕영 박사(010-8963-0691)에게 하면 된다.

일시: 2019년 2월 23일 오전 9시 30

장소신성교회(서울시 동작구 만양로 35, 정민 목사 시무)

참가비: 1만 원(논문집다과 제공)

문의조덕영 박사(010-8963-0691) 

바른미디어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자연을 잇다

Next Post

【한컷기독교핵심용어】 계시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