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 고발 방송 〈변상욱의 싸이판〉, 시즌 2로 돌아온다

5월 18일 금요일, TV와 팟캐스트로 동시 시작


우리 사회에 해악을 끼치는 다양한 사이비 종교의 실체를 대중적으로 알린 방송 〈변상욱의 싸이판〉(이하 싸이판)이 시즌 2로 돌아온다이번 방송은 시즌 1과는 달리 TV로도 시청할 수 있다. 5월 18(오전 11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매주 금요일 오전 11(본방), 토요일 오후 2시 30(재방), 화요일 새벽 3(삼방), 수요일 밤 8(사방)에 방송된다.

싸이판의 진행을 맡은 CBS 변상욱 대기자는 싸이판은 CBS 이단사이비 특별취재단의 기획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이었다신천지의 CBS에 대한 무차별 공격최순실 국정 농단 비리와 사이비 종교의 연루대학가를 주 무대로 젊은 미래세대를 유린하는 이단사이비의 범람에 대응해 유튜브팟캐스트페이스북을 플랫폼으로 한 이단사이비 고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싸이판의 시작을 알렸다그는 특별취재단이 일 년 한시 조직이었기 때문에 아쉽게도 싸이판을 종영했다하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싸이판을 계속 방송해 주길 원하셨기에 곧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이단사이비의 활동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어 시즌 2를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변상욱 대기자는 선교 TV본부 산하의 특별취재단일 때와 지금 싸이판을 제작하는 조직은 성격이 다르다이번 조직은 디지털 미디어센터와 선교 TV 본부미디어 본부 라디오의 콜라보로 이뤄져 있다뉴미디어에 최적화된 조직이고 올드 미디어가 뒤를 받치는 프로젝트이다젊은 세대에게 훨씬 더 강력하게 전파될 것이고, CBS의 보강된 뉴미디어 전력이 투입되어 제작된 콘텐츠의 확장성도 더욱 강할 것이라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이비 고발 방송 〈변상욱의 싸이판〉, 시즌 2로 돌아온다
▲싸이판 시즌 2는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본방), 토요일 오후 2시 30분(재방), 화요일 새벽 3시(삼방), 수요일 밤 8시(사방)에 시청할 수 있다.

   

시즌 1부터 연출을 맡은 CBS 정승권 디지털미디어센터장은 시즌 1은 아이튠즈 팟캐스트와 CBS앱 레인보우 팟캐스트를 통해서만 방송했는데시즌 2는 CBS TV와 다양한 플랫폼의 팟캐스트를 통해 오디오로도 방송할 예정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보고 들을 수 있도록 좋은 정보를 제공 하겠다라고 밝혔다.

싸이판 시즌 2에는 CBS 송주열 기자기독교포털뉴스 정윤석 기자바른미디어 조믿음 기자 등 사이비를 전문을 취재하는 기자들이 고정 게스트로 참여해 이단 사이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할 전망이다.

한편싸이판 시즌 1은 사이비를 폭로하는 데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기독언론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바른미디어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이단 사이비가 외치는 강제개종, 탈퇴자들이 답변 한다

Next Post

JMS 신도들, 〈변상욱의 싸이판〉에서 정명석 다루자 블로그로 대응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