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의 대진성주회 매각 의혹과 관련된 서명운동 및 국민청원운동이 진행 중이다.
서명운동은 “안양대학교 타종교 대순진리회성주회 매각 반대 서명운동”으로 1월 8일,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국민청원운동은 “족벌 사학 안양대학교 불법 뒷거래 매매 조사해 처벌해주세요!”라는 내용으로 진행 중이다. 청원 마감은 1월 28일이다.
청원인은 “족벌 경영 및 교수, 직원, 재학생들에게 갑질을 통해 학교를 운영해온 학교법인 우0학원 김00 이사장 및 이사진이 교육부 승인 없이 불법 뒷거래를 통해 대순00회 대진00회 산하 학교법인 대진00재단에 불법 매각하려는 정황이 밝혀졌습니다”라고 전했다.
청원인은 “교육부 허가 없이 학교를 불법적으로 뒷거래를 통해 매매하려는 것으로 먼저 학교법인 우0학원 이사들을 사퇴 시킨 후 일정 금액을 받고 학교법인 대진00재단의 관계자들로 이사로 교체하는 형태를 띠고 있지만 학교당국은 이를 부인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주무관청의 허가 하에 학교가 매각될 경우 매매 금액의 40%를 세금으로 내야합니다. 그러나 이를 교묘하게 피하기 위해 전형적인 사학 비리인 뒷거래 형식 즉 순차적 이사 교체 후 돈을 받는 형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라며 “안양대학교 학우들은 학교를 수호하기 위해 결사각오로 대응할 것이며, 이에 정의를 구현 할 책임이 있는 정부와 이를 감독해야 할 교육부, 사회정의를 실현하려는 국민 여러분께 호소하며 청원을 신청합니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안양대학교비대위의 서명 호소문 전문
전국교회에 호소합니다.
금번 안양대학교가 대순진리회 성주방면에 매각하려는 의도와 관련하여 이를 막기 위하여 매각반대 서명을 꼭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월 8일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아래 온라인 사이트로 접속하여 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 교회에서 서명지가 필요할 경우 대신교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양식을 출력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총회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415, 502호(평촌동, 두산벤처다임)
팩스:031-387-4007, 홈페이지: www.pckd1961.org
안양대학교 타종교 대순진리회성주회 매각 반대 서명운동
족벌 사학 안양대학교 불법 뒷거래 매매 조사해 처벌해주세요! 국민청원(1월 28일까지)
조믿음 기자 bareun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