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HWPL 앞세운 걷기 행사

평화행사와 외국인 포교는 교리변개에 따른 신도 단속용


신천지 위장단체 HWPL(Heavenly Culture World Peace Restoration of Light,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 이만희)이 5월 25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평화걷기대회를 개최해 외국인 포교와 신도 단속에 나선다한국에서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 평화걷기대회 홍보 포스터(출처: HWPL 페이스북)

외국인 포교에 집중하는 이유는?

신천지의 위장행사와 외국인 포교는 교리변개에 따른 신도 단속용으로 볼 수 있다신천지는 신도 14만 4천이 채워지면 신천지 시대가 열리고 영생한다라고 신도들을 속여 왔지만신도 수는 2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신천지는 인 맞은 신도 14만 4천이 하늘의 순교한 14만 4천의 영혼을 덧입고 영생한다고 가르쳐왔다이때 신천지를 믿지 않던 많은 무리가 신천지로 몰려드는데그들이 요한계시록 7장 9절의 흰 옷을 입은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즉 흰무리다.

▲ 평화걷기대회 홍보 포스터(출처: HWPL 페이스북)

신천지는 흰무리 교리를 14만 4천이 채워 질 때를 기점으로 변개했다. 2014년을 시작하며 표어로 내세웠던 흰무리 창조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본래 흰무리는 자연스럽게 몰려드는’ 존재지 창조해야 하는 존재가 아니다.

하지만 교리를 자연스럽게 창조로 변개하면서신도들에게 흰무리 창조법을 가르쳤다바로 신천지가 지난 몇 년간 주장해온 종교대통합이다이만희 씨는 신천지를 중심으로 종교를 통합하고 이름을 신천지로 하겠다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했다외국인들을 한국으로 불러 모으는 일에 열중하면서 신도들로 하여금 흰무리가 창조되고 있다는 착각을 심어주었다.

신천지가 최근 몇 년간 진행한 위장행사들은 교리변개에 따른 신도단속용이었다이번 걷기대회 역시 흰무리 창조라는 교리의 연장선으로 이해할 수 있다.

조믿음 기자 jogogo@hanmail.net

Previous Post

한국성서대학교 대학원 성경주해 세미나 개최

Next Post

판결문에 명시된 하나님의교회의 반사회성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