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청평에 박물관 건축 시도

마을 주민들, “결사반대!”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만희신천지)이 청평에 박물관 건축을 시도해 논란이 되고 있다신천지는 지난 2월 7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249-2(대지 12,100)와 산 89-5(임야 9,620)를 각각 70억과 30억에 매입했다.

 

▲신천지가 박물관 건축을 추진할 부지

  

소식을 들은 주민들은 결사반대를 외치고 있다지난 3월 18주민 100여 명이 마을회관에 모여 박물관 건축을 제지할 방안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대었다주민들은 가평군에 제출할 문건을 만들고 서명운동에 나서기로 했다.

 

▲주민들에서 건축 반대 현수막을 달자 신천지도 자신들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달았다.

  

▲주민들이 게시한 현수막

벌써 주민들과 신천지의 갈등 조짐이 보이기 시작한다주민들이 신천지가 사들인 부지 인근에 청평 시민은 신천지집단 박물관 결사한대한다.”, “과천부평에서 불허된 신천지 청평이 웬 말이냐라는 현수막을 달자며칠 뒤 신천지는 같은 위치에 근거 없는 거짓말과 색안경을 벗으면 신천지의 진짜 모습이 보입니다” 등의 현수막을 걸었다담벼락에 신천지 출입 절대금지를 써 붙인 집도 눈에 띄었다.

 

▲부지 인근에 걸린 주민 측과 신천지 측의 현수막

  

한 주민은 가평에 사이비가 많은데 대부분 인적이 드문 곳에 있다거주 지역에 인접해 들어오는 경우는 드물어 주민들이 상당히 당황하고 있다라며 대부분 주민이 강하게 반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신천지가 매입한 부지에서 불과 몇 십 미터 거리에 가옥이 있다. 청평초··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한다주말이면 사람들이 북적이는 청평역과도 가까워 신천지가 들어올 경우 주민들은 물론 여행객들과 불필요한 마찰이 벌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조믿음 기자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제22차 창조론오픈포럼 개최 예정

Next Post

【바:코드】예수님은 왜 무화과나무를 저주하셨나?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