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기도하는교회 박종훈 목사, 1, 2 모토 전파해 30억 명 구원하자?

직통계시에 기반한 황당한 주장들


2025 5 4 오전 11전 세계 30억 명의 크리스천이 동시에 연합예배를 드린다그중 각 지역의 크리스천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으로 모인다이 일을 이루기 위해 기도하는교회 70명이 창세전에 선택되었다. 70명은 마침내 예배를 드림과 동시에 전 세계 30억 명 구원의 과업을 완성하게 된다.

 

황당한 시나리오를 가르치는 목사와 그를 추종하는 신도들이 있다부천 기도하는교회(박종훈 목사이야기다한국 교회 성도들에게 박종훈 이라는 이름이 익숙할지 모르겠다그가 썼다는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기도』(국민일보사) 2,000년도 전후해서 약 20만 권이 팔렸다박 목사는 전국 1000여 개의 교회에서 간증 집회를 가졌다고 한다.

박종훈 목사는 주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직통계시에 기반을 두고 자신의 주장을 펼쳐간다자신은 2000년 동안 몰랐던 비밀도 깨달았다고 한다비밀의 중심에는 박 목사가 주장하는 1, 2모토와 피 뿌림이 있다.

 

1, 2모토와 피 뿌림

박종훈 목사가 주장하는 1, 2모토와 피 뿌림은 무엇일까? 1, 2모토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봄보혈에 의지함빠지지 않고 줄이지 않는 1시간 이상의 기도 운동주님의 위대하심평화깊은 차원의 피 뿌림 등 이해가 쉬운 내용과 추상적인 개념이 혼재되어 있다이 중 피 뿌림의 개념이 중요하다박 목사는 천국에 가기 위한 진리가 피 뿌림이라고 주장한다박 목사가 말하는 피 뿌림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공간과 시간을 초월해 영적으로 사람에게 뿌려지는 개념이다기도하는교회 신도들은 예배 시 두 손을 들고 피를 받는 모습을 취한다.

 

피 뿌림은 구원으로 가는 길 일 뿐만 아니라병을 치유하는 수단이기도 하다며박 목사는 피 뿌림으로 신도들의 병을 고쳤다고 설교한다.

 

현대의학이 굉장히 제한적입니다특히 나이 있으신 분들 당뇨가 있으면 안 되고고혈압이 있으면 안 되고굉장히 제한적입니다이런 경우에서 피 뿌림을 알면 위급사항에 도움이 됩니다

 

박종훈 목사는 기본적으로 직통계시에 뿌리를 두고 있다피 뿌림은 주님의 계시를 받을 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주님의 음성을 들을 때 박 목사 자신과 주님 사이에서 방해하는 사단에게 피를 뿌려 침투하지 못하게 만든 다음 주님의 음성을 선명하게 듣는다고 한다.

 

피 뿌림은 학업과 신체적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가르친다박 목사는 피 뿌림의 기도로 초등학교 때 반에서 5등이던 아들이 중학교에 가자 반에서 1등을 했고 대학을 3년 만에 조기졸업 했다고 말한다또한 자신과 아내는 키가 작은 편인데 아들은 피 뿌림으로 180cm가 되었다고 주장한다.

 

박종훈 목사는 이 피 뿌림의 비밀을 종교개혁자들도 몰랐으며 2000년 동안 공표된 적이 없다고 주장한다.

 

성령불 받아 30억 영혼에게 1, 2모토 전파하자

박종훈 목사는 30억 영혼에서 1, 2모토를 전하기 위해 성령불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기도하는교회 신도들은 매 예배 시마다 “오늘 우리는 성령불 받기 위해서 교회에 왔습니다라고 세 번 외친다또한 기도하는교회 인터넷 카페에 “30억 영원 구원의 1단계를 펼치실 주님을 진심으로 찬양 합니다라는 문장을 매일 반복적으로 써야 한다이 문장을 반복적으로 쓰지 않으면 예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다고 말한다.

 

박 목사에 따르면 기도하는교회는 성령불을 받아 전 세계를 재복음화 하게 될 창세전에 택함 받은 70명의 양성소다성령불을 받는 70인은 전 세계를 다니며 복음을 전해 30억 명을 구원하여 세계 재복음화를 이루게 된다고 설교한다성령불을 받으면 70인은 천사도 부러워하는 큰 중책을 맡아 세계 재복음화에 쓰이며천국에서도 예수님의 제자들이 받는 ‘100인 상을 받아 영광의 자리에 앉는다고 한다.

 

정점은 바로 2025 5 4 11시다. 30억 명 중 전 세계 각 지역의 많은 대표자들이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 모이고나머지 전 세계 사람들은 위성중계로 동시연합예배를 드리게 된다고 한다박 목사는 환상을 통해 자신 옆에 70명이 있고, 30억 크리스천이 동시에 기도할 때 자신의 영이 지구 위에서 60억 개의 올라간 손을 보게 된다고 말한다.

 

박 목사는 신도들에게 성령불이 임하는 시기를 몇 차례 예언하기도 했지만당연히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박 목사는 “지난주에 성령불이 오기로 되었지만 연기되었다고 하거나주님이 “기도하는교회 성도 중 몇 명은 성령불을 받을 조건을 통과했다는 것을 주님께서 알려주셨다 한다.

 

▲신도들 댓글(좌)과 성령불 받자는 모토(우)

그 밖의 황당한 주장들

박종훈 목사는 설교와 저서를 통해 상식과 성경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주장들을 펼친다박 목사는 2001년도에 ‘전 세계 악한 영과 싸웠는데 예수님 보혈로 공격해 6개월 만에 무너뜨렸다 ▲기도 중에 주님께서 내가 사단을 압박하는 직접 통치를 하시겠다는 음성을 들었다 ▲본인이 죄를 짓거나 주님께서 말씀해주신 30억 영혼 구원에 대한 비전을 의심하면 예수님의 모습이 그려진 그림에서 예수님의 얼굴이 화난 표정으로 바뀌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모든 권세를 주셨기 때문에 하나님과 성령님께는 권세가 없어서 예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설교한다.

 

『기도에 생명을 걸고』(박종훈 저국민일보사)에는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 상공에 배회하는 수많은 귀신을 보고 예수님의 보혈로 집 주위를 덮어 침범하지 못하게 했다 ▲기도 대상자의 등 뒤에서 귀신이 튀어나와 예수님 이름으로 공격하니 주님께서 빛의 미사일 형태로 공격해 귀신이 두 동강이 나면서 하늘로 사라졌다 IMF 때 자신의 기도로 외채 이자율을 낮췄다 ▲피 뿌림으로 태풍의 위력을 감소시켰다.

 

박 목사는 교회를 탈퇴한 신도들을 향해 영적 싸움에서 패배했기 때문에 주님께서 창세 전에 택한 큰 영광의 자리를 잃어버렸다고 말한다또한 교회를 떠나면 주님께서 기뻐하지 않기 때문에 안 좋은 일이 생긴다는 두려움을 심어준다.

 

기도하는교회의 한 탈퇴자는 “박 목사는 (전 세계연합예배를 드릴 때본인이 초대 총회장이 될 것이라고 한다. 7인의 영적 대장에 선출될 성도들을 지켜보고 있다는 말로 성도들 간의 경쟁을 부추긴다또한 자신 옆에 설 70명은 전 세계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에 개입할 것이라고 한다성도들의 성취 욕구를 자극하는 영적육적 포상을 1,2 모토를 전파하여 전 세계를 복음화하자는 슬로건 속에 담아 제시하는 셈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탈퇴자는 “책이 많이 팔려서 유명세 때문에 교회로 찾아오는 이들이 있다언론을 통해 기도하는교회의 실체가 알려지고교단 차원의 결의가 이루어져 더 이상 기도하는교회에 미혹되는 사람들이 없기를 바란다라며 “남아 있는 성도들이 2025 5 4일 오전 11시를 곧이곧대로 믿어버리는 분별없는 생활을 할 것 같다박 목사의 주장에 문제가 많다는 진실을 신도들이 깨닫길 기도한다라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조믿음 기자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카드뉴스】 간단하게 보는 한글 성경 역사

Next Post

창조 신앙으로 본 경제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