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마신 음료, 알고 보니 통일교 제품?

일화, 약 30가지 음료 생산


일부 지역의 낮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자연스레 음료아이스크림에 손이 가는데무심코 마신 음료가 통일교 제품일 수 있어 크리스천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맥콜은 통일교 기업인 일화에서 생산하는 음료 중 가장 유명하다일화는 지난 2012년 맥콜이 1982년 첫 출시 된 이후 30년간 50억 캔이 팔렸다라고 밝힌 바 있다한 매체는 50억 캔을 거리로 환산하면 약 65Km지구를 16바퀴 돌 수 있을 정도라고 보도하기도 했다일화는 지난해 매출액 1,722, 663억의 매출총이익, 38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 통일교 기업인 일화에서 생산하는 음료들. 이 외에도 몇 종류가 더 있다.

 맥콜 다음으로 자주 접하는 통일교 음료로는 홈플러스 콜라사이다가 있다제조원이 일화다홈플러스가 통일교는 아니지만홈플러스 콜라사이다는 만드는 곳이 일화라는 뜻이다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1.5L 기준롯데 칠성 사이다와 코카콜라가 각각 2,450, 2,890원인데 반해 홈플러스 콜라사이다는 950원으로 절반 가격도 안 된다.

이외에도 초청탄산수탑씨아임보리 등 일화에서 생산되는 음료는 약 30가지나 된다음료 대량 구매가 많은 교회 수련회가 다가오는 만큼통일교 제품에 대한 경각심을 늦춰서는 안 된다.

조믿음 기자 jogogo@hanmail.net

Previous Post

판결문에 명시된 하나님의교회의 반사회성

Next Post

법적 선언으로서의 칭의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