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웨딩큐티』, 준비된 결혼 생활을 위한 필독서

우리는 대학 입시를 위해 잠을 줄여가며 공부합니다취업을 위해 졸업을 늦춰가며 스펙을 쌓습니다 결혼을 위해서는 어떤 공부나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결혼은 대입이나 취업보다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만대다수가 아무런 공부나 훈련 없이 결혼을 맞이합니다.

▲ 장상태 / 엔크리스토 / 88쪽

한 사람의 인생에서 결혼이 차지하는 비중은 대략 30년에서 60년입니다인생의 절반 이상을 결혼 상태로 지내게 됩니다따라서 결혼생활을 위해 공부하고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단지 경제적인 준비만을 뜻하지 않습니다결혼에 대한 성경적인 지식과 배우자를 대하는 태도자신을 인식하는 수준신앙적인 면까지 모든 준비를 포괄합니다준비된 결혼이 건강한 가정을 만듭니다건강한 가정이란 하나님을 주인으로 인정하고 모든 일을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며 섭리 가운데 그분의 통치를 받는 가정을 말합니다하나님 안에 있을 때 가정이 바로 서며 신앙과 마음이 건강한 자녀를 양육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정을 통해서 교회도 건강히 세워집니다오늘날 벌어지는 사회문제와 가정문제는 준비 없는 결혼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살기로 동의하는 데서 시작하지 않습니다믿음을 가진 남자와 여자가 결혼에 대한 바른 신앙적 지식 없이 결혼생활을 시작할 때기대와 동시에 불안과 두려움을 안고 결혼을 맞이하게 됩니다첫 단추를 잘 끼워야 큰 어려움 없이 새로운 가정을 세워 나갈 수 있습니다결혼은 사람간의 동의로 시작하지 않습니다이것은 세속적인 관념입니다성경적인 결혼은 하나님께서 시작하시고 만들어 가십니다이것은 바른 성경적 지식과 자신에 대한 이해배우자에 대한 지식을 포함합니다.

이 책은 하나님 안에서 결혼을 준비할 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설명하고 있습니다성경적 결혼자신의 내면 문제배우자를 이해하는 문제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에 대한 31개의 짧은 아티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한 권의 책으로 결혼의 모든 것을 배울 수는 없지만결혼과 가정에 대해 계속해서 배우고 알아가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저자 장상태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과(B.A.), 총신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다. CLC 편집장흰돌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했고현재 좋은우리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아래는 저자 이메일과 페이스북.

jangsstt@naver.comwww.facebook.com/sangtae.jang.1

바른미디어 bareunmedia@gmail.com

Previous Post

균형 잃은 칭의론 #1

Next Post

십계명, 명령을 넘어서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