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사이비 종교 8가지 사상 개조법


 

 

통제·오프라인 통제는 사이비 종교의 구습이다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인터넷 사용을 통제한다육신의 가족보다 영의 가족이 중요하다며 가족 간의 관계를 끊도록 유도한다.

신격화사이비 종교 성경공부 핵심은 교주를 찾아가는 과정이다선생님특별한 분계시자사명자시대의 구원자 등으로 대상자를 격상 시키며 신비한 존재로 부각시킨 후세뇌가 마무리되었을 때 교주를 드러낸다.

극단적인 이분법이분법적 사고방식은 사이비 종교가 존립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인 중 하나다선한 자신들을 대적하는 모든 것을 악으로 규정한다자신들로부터 구원과 영생을 찬탈하려는 악을 싸잡아 성경을 빌어 마귀(혹은 사단)’라고 표현한다이를 가족에게도 예외 없이 적용한다.

자기비판: ‘죄책감이라는 굴레를 씌워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존재는 교주밖에 없다고 세뇌하기 위해 사이비 종교는 자기비판이라는 도구를 과도하게 사용한다.

맹신사이비는 종교는 믿고 있는 교리를 과학이 되도록 만든다.

신성한 과학이 된 이념은 침범할 수 없는 영역이 된다사이비 종교 신도들에게 교주는 의심해서는 안 되는 맹신의 대상이 된다.

언어통제대부분의 사이비 종교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언어체계를 가진다정통교회와 차별성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이 크다색다른 용어의 사용은 신도들에게 특별한 지식을 소유하거나 비밀을 깨달은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온다.

우선순위사이비 종교 신도들에게 요구되는 일은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 이루는 합치 보다 이념에 기초한 통제다사이비 종교는 많은 율법으로 개개인의 삶을 옥죈다.

축출사이비 종교는 자신들의 가르침에 반하는 행동을 하거나 단체의 존립에 해가 되는 사건을 발생시킬 때 특별 관리 대상에 포함시킨다지속해서 문제를 일으킬 시 적그리스도 혹은 멸망자대적자라고 지칭해 단체에서 축출한다.

바른미디어 bareunmedia@naver.com

Previous Post

사이비 종교는 어떻게 사람들의 생각을 개조하는가?

Next Post

【인포그래픽】 종교의 자유

Scroll to top